다이빙 개닛

애드센스 수익 손실 위험 - ads. txt 파일 경고알림 문제 해결 방법 본문

개닛 톡톡

애드센스 수익 손실 위험 - ads. txt 파일 경고알림 문제 해결 방법

개닛 2019. 8. 5. 23:25

 

수익 손실 위험 - 하나 이상의 ads.txt 파일에 애드센스 ID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수익에 김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지금 이 문제를 해결하시오

 

언제가 부터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경고메세지가 떠있었습니다

신경이 쓰여서 검색을 해보니 이 현상에 대한 글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저는 개인홈페이지도 아니고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것도 아니라서 저에게 맞는 해결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 아주 무식한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시면 왼쪽 사이드바 부분에 '사이트' 라는 탭이 있는데요

거기들어가서 현재 티스토리 주소외에 다른사이트 주소는 모두 삭제했습니다

 

왼쪽의 빨간 네모박스를 클릭하면 화면이 위와같이 펼쳐지면서 삭제 버튼이 나옵니다

참고로 사이트내에 하부사이트가 있는 경우는 하부사이트 부터 삭제해야 사이트가 삭제 됩니다

 

전 애드센스를 한지가 10년이 넘어서

아마 그동안 했던 다른 블로그 혹은 예전 글이 게시되었던 다른 메타 사이트에서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지금 티스토리 주소를 제외하고 다른 주소를 모두 지우고 나니 경고 문구가 없어졌습니다

10년 묵은 체증이 내려간거 같네요 ㅎㅎ

다른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시는 분은 이방법도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