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 개닛

기프트 카드 충전후 아마존 계정 잠금 잠김 블락 푸는 방법 및 주의사항 본문

해외직구 가이드

기프트 카드 충전후 아마존 계정 잠금 잠김 블락 푸는 방법 및 주의사항

개닛 2019. 11. 22. 16:55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각종 카드사에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가운데 카드사용실적을 채우기 위해 기프트카드 구매후  아마존 계정이 잠기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선 아마존 계정 블락을 안당하기 위해서 아래 사항을 주의하세요

 

1. 복수계정에 같은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아마존계정을 여러개 만들고 같은 카드를 이계정 저계정 사용하시면 계정이 잠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한동안 구매하지 않다가 갑자기 고액기프트 카드를 충전한 경우

아마존은 여러가지 알고리즘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계정에 고액의 기프프카드가 충전되거나 연속으로 여러번 기프트 카드 구매가 이루어지면 계정이 블럭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새로발급받은 카드로 첫구매가 기프트카드일 경우

카드를 새로 발급받고 계정에 등록후 바로 기프트카드를 첫구매하는 경우도 블럭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계정이 잠길경우 푸는것은 쉽게 해결될수도 있고 많은 노력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복수계정을 사용하면서 여기저기에 같은 카드를 사용한 경우는 힘들수도 있습니다)

 

우선 메일에 가면 아마존에서 보낸메일이 있으니 거기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보내면 됩니다

주로 이름, 주소, 결제내역 및 카드사진(마지막 4자리 나오게)을 보내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카드사에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면 영문증명서같은것을 받을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팩스로 보내야 할경우는 모바일팩스 라는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류를 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했을때 풀리면 다행입니다만

아닐때는 라이브챗을 시도해야 합니다

물론 영어가 유창하셔서 전화로 가능하신분들은 고민할거 없이 전화하시면 됩니다

 

라이브챗의 경우 웹페이지에서 계정블럭으로 접근이 안되는 경우

아마존앱으로 들어가면 가능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바일앱 왼쪽 상단 가로로 줄3개 그어진 메뉴탭 누르시고

하단의 customer service -> contact us-> chat with u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하것은 상담사마다 다른경우가 많으니 한번해보고 포기하지 마시고 상담사가 안되다고 하거나 비우호적 혹은 엉뚱한 소리만 계속할경우는 나중엗 다시 연락하겠다고 종료하고 다시 채팅하면 다른상담사로 바뀌니 라이브챗을 여러번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오배송이나 환불관련 문제로 상담했을때도 어떤 상담사는 주소가 freight forwarder (배대지) 라서 해결해줄수 없고 배대지와 상담하라고 한반면 어떤 상담사는 본인이 확인후 흔쾌히 해결해 주기도 했습니다

 

아마존 계정잠금으로 고민중이신 분들은 위의사항 참조해서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