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 개닛

관사 정리 a, an, the 특정 불특정 본문

영어공부 다이어리

관사 정리 a, an, the 특정 불특정

개닛 2019. 7. 3. 18:00

아래 내용은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영어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모듬은 a:   a banana  / 자음은 an:  an apple

구체적으로 대상을 찝지 않고 일반적일때: a/an
구체적으로 찝어서 특정한 대상일때: the

 

 

1. 한국말은 관사개념이 없고 단수,복수에 민감하지 않음


한국어에서 일반적으로
banana, bananas, a banana, the banana = 모두 그냥 '바나나'로 표현

하지만 영어에서는 모두 다른의미로 다가옴
banana= 개념상의 바나나 / 재료
bananas= 바나나 여러개 / 바나나라는 전체 종
A banana= 바나나 한개 / 불특정한 어떤 바나나
The banana= 특정한 그 바나나 

예시
I have a banana 나는 바나나 한개를 가지고 있다
I have bananas  나는 바나나들을(즉 바나나 여러개) 가지고 있다

The banana in your hand looks yummy 
니가 손에 들고 있는 그 바나나 맛있어 보인다
여기서 바나나는 니가 손에들고 있는 바나나라는 특정한 바나나를 가르키기에 the를 사용

bananas are fruits 바나나는 과일이다
바나나라는 종을 지칭할때는 a the가 붙지 않고 복수형태로 s를 붙임

There is banana in the juice 주스안에 바나나나가 들어있다 (재료/성분으로로써)
바나나가 갈려서 그 주스안에 들어간 재료의 개념일때  관사 없이 단수로 사용

 

 

 

2. a/an, 관사생력, the 의 느낌 비교
I was at a coffee shop     나는 커피숍에 있었다 / 일반적으로 어떤 커피숍에 있었다는 뜻
I was at coffee shop       나는 '커피숍' 이라는 상호를 가진 가게에 있었다 .. 는 느낌을 풍기게됨
I was at the coffee shop  나는 그(특정) 커피숍에 있었다 
(the는 특정한 대상을 지정하는것.. 즉 이전대화에서 어떤 특정 커피숍을 언급했던 경우에 사용)

 


3. 어떤이야기의 소재로서 처음 말을꺼낼때는 a를 사용
I went to the hospital yesterday  나 어제 병원에 갔었어
I went to a hospital yesterday    
나 어제 병원에 갔었는데.. 그병원에서~ 어쩌고 저쩌고... 

이런식으로 뒤에 병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대화가 이어지는 경우 
즉 내가병원에 간 사실을 이야기의 소재로 처음 소개되는경우 a를 사용

 

 


4. 관사 the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경우
관사가 안붙는 경우 그 단어 원래의 일반적인 본질/목적.기능을 표현
관사가 붙으면 구체적으로 실체를 특정하게 됨

I saw you on TV yesterday       나 너 어제 TV(방송)에서 봤어
I saw you on the TV yesterday  나 너가 어제 특정한 TV위에 올라가 있던걸 봤다는 뜻이 되어버림 

 

I go to school       나는 학교에 다닌다(즉 나는 학생이다 라는뜻) 
I go to the school  어떤 특정한 학교건물에 간다는 뜻

I go to jail       감옥에 투옥된다는 뜻 

I go to the jail   나는 특정한 교도소라는 건물에 간다는 뜻 

 

 

 

5. 관사 the를 붙이는 경우와 안붙이는 경우

 

- 악기 앞에는 the를 붙임

play the piano,  play the violin

악기의 경우 해당악기의 고유한 소리나 성질을 나타내기에  the를 붙여줌

 

-  고유명사에는 the를 붙이지 않지만 보통명사가 고유명사로 쓰이는 경우는 the를 붙임

the Withe House (백악관) 처럼 여기서 the를 빼버리면 그냥 하얀집이 되어버림

그래서 혼동 방지를 위해 일반적인보통명사가 고유명사처럼 쓰일때는 the를 붙임

 

-태양, 달 앞에는 the를 붙임

the moon , the sun 처럼 우주에는 여러개의 태양이 있고 행성들은 여러개의 달을 위성으로 가지고 있음

그래서 우리 지구기준으로 특정된 태양과 달을 말할때는 the를 붙임

Earth 는 지구행성의 의미로 쓰일때는 the가 안붙지만 '세상'이라는 뜻으로 쓰일때는 the가 붙음 the earth

/ 대신 지구행성으로 쓰일때는 대문자를 사용해야함

 

-나라이름에는 the가 안붙지만 여러개의 섬이나 주가 모여서 한 나라를 이루는 경우는 the가 붙음

the United States 미국 , the Philippines 필리핀

 

-산에는 the가 안붙지만 산맥이나 강 바다에는 the가 붙음

산이 모여서 특정한 산맥이 되는 경우  the rocky mountains

강과 바다의 경우 사실 모두 이어져 있지만 특정한 지역에 따라 해당부분의 강과 바다이름이 정해지기에 the를 붙임

 

Comments